몇 년 전 국제무역사 1급 시험 준비하면서 와우패스를 이용했었는데 그 때의 기억이 좋아서 이번 보셋사 시험을 준비할 때 와우패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환급반을 신청해야 시험 합격을 단번에 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길 것 같아 그중에서도 환급반을 신청하게 됐고, 너무나 다행히ㅠ 합격을 했습니다.
저는 현재 물류 업계에 실제로 종사중인데, 제가 알고 있는 '보세사'라는 타이틀이 엄청난 보수를 받는 것도 아니고 대부분 수도권의 어느 창고 또는 공항 창고. 즉 주로 창고에서 근무하는 '보세화물 관리자' 이지만 언젠가 제가 종사를 하게 될 수도 있고, 없는 것 보다야 있는게 좋고 언젠가 자격증을 써먹을 수 있는 날이 있겠지~라는 마음으로 취득하였습니다 ㅎㅎ 그래서 정말 보세사에 뜻이 있다면 따시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솔직히 그저 이력서 한 줄 추가하기에는 왜 땄냐고 물어보는 질문이 참 많습니다^^..)
강의 구매시기 3월 말
강의를 진짜 듣기 시작한 시기 5월;; (시험 접수는 4월이었던 것으로 기억) --------------너무 늦음
모의고사 23년~18년도 기출 풀이 (6개), 6월 둘째주부터 --------------너무 늦음22
강의 1회독 (이해 안 가는 단원은 1회 추가로 부분부분 재수강)
교재 3회독
게을러서 뒤늦게 공부를 시작했는데 그만큼 힘들었습니다^^;;; 강의수는 모두 10회차로 동일하였으나 챕터별로 난도에 차이가 있다보니 끊어듣고 다시듣느라 오래걸린 파트가 있었습니다. 직장인분들은 미리미리 하루에 2개씩만 들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의는 40분~60분)
전체적인 흐름 파악을 위해 강의를 한 번 쭉 그냥 들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만, 시간이 없다면 강의는 그렇게 듣더라도 책은 복습하는 의미로 강사님이 그냥 넘어가신 부분도 읽어보는 정도로 첫 회독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세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법'이기 때문에 다회독 할수록 좋고, 기출문제를 무조건 보셔야 합니다. 강의에서 그냥 넘어가는 부분들도 있어 오히려 모의고사를 풀면서 알게 되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저는 2회독 후 기출을 풀기 시작했는데도 당황스러웠고 와우패스에서 제공해주는 회차 외에는 유튜브에서 짧게라도 올라오는 타사 강사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기출문제 풀이를 하였습니다.
개념이 잡혀서 쉽게 푼 문제 과감히 넘어가시고, 틀린 문제는 꼭 나중에 깨끗한 기출로 뽑아서 다시 보셔야 합니다!!!
제 기준 수출입통관, 수출입 안전관리, 자율관리/관세벌칙 강사님의 강의 및 기출풀이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기출 풀이시 틀린부분은 왜 틀렸는지를 다 짚고 넘어가주시는 것이었는데, 문제를 풀면서 더 복기도 잘 되고 다시 한 번 개념을 짚어주시는 점이 머리속에 더 잘 남았습니다.
사실상 2강)보세구역 관리의 개념이 잘 잡혀 있어야 뒤의 강의를 잘 이해할 수 있는데 2강 교수님 너무 책을 읽어만 주셔서 아쉬웠습니다. 유튜브를 가장 많이 검색해본 파트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기출문제 풀이 강의 시간이 짧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다른 수강생들을 위해 보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절주절 너무 길었습니다만, 미래의 수험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교재 다회독, 기출 오답위주로 다다회독
2. 해설 없는 회차의 기출 유튜브에서라도 찾아보기
3. 모든 문제가 법이니 숫자 무조건 외우기 (3개월, 2년, 15일 등등....)
댓글
댓글 작성
게시판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생성해 주세요.
4자~12자 영문 대소문자 사용
와우패스 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