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경 : 중경외시 경제(복수전공), 경제 및 재무학회 활동으로 전반적인 지식은 있는 상태였습니다. 재무관리, 회계원리 등 경영 전공은 일체 수강한 적 없으나, 계량경제 등 경제 전공은 거의 다 수강한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영어가 조금 부족한 편인데 와우패스에서 한글 번역 자료를 제공해주셔서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2. 공부기간 : 5월 ~ 8월(약 4개월)
- 프리코스 : 약 한 달
- 본강의+Final : 약 두 달 반
- Mock Exam 등 문제풀이 : 약 일주일
- 초반 두 달동안 프리코스 + FSA에서만 시간을 전부 끌어버려서 막판 두 달은 하루에 7-8강씩 수강했습니다. 시간 상 따로 복습할 시간은 없을 것 같다 판단했고, 대신 강의 시간에 해당 내용을 전부 끝내겠다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3. 공부순서 : FSA - Quant - CI - Econ - FI - Der - AI - PM - Equity - Ethic
- 이전 와우패스 수강생 분의 합격 후기를 보고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4. 과목별 후기
- FSA(이택수 교수님) : 비중이 높은 과목임에도 개인적으로 관련 지식이 전무했기에 가장 먼저 수강하여 회독 수를 확보하고자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전략이 잘 먹혔다고 생각합니다. 이택수 교수님이 사족없이 성실히 수업을 진행하시는 편이기에 강의 시간 내내 집중을 놓치면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 Quant(한은주 교수님) : 계량경제와 내용이 겹치기도 하고, 현재 심화통계학을 공부 중인지라 다소 쉽게 느껴졌습니다. 교수님 강의도 깔끔해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 Econ, CI(김경진 교수님) : 타 과목에 비해 강의 자료가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 유이하게 슈웨져를 더 많이 들여본 과목들입니다. 경제 전공이라 내용 이해는 비교적 원활했습니다.
- FI, Der, AI, PM(나교수 교수님) : 나교수 님 덕에 합격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해당 과목들은 강의자료가 슈웨져를 커버하고도 남기 때문에 시험 직전까지도 강의자료만 봤습니다. 교수님께서 강의 촬영 중에 안좋은 소식이 있었음에도 학생들을 생각해주시는 마음이 느껴져 감동이었습니다. 항상 양질의 강의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Equity, Ethic(유세종 교수님) : 제가 적록색약이 있어 강의 자료 빈칸 채우기가 어려워 강의 자료 완성본을 부탁드렸는데, 빠른 시일 내에 제공해주셔서 학습 일정에 차질없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유일하게 그림, 사진을 활용한 자료를 제공해주셨는데 해당 과목들에 적합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특히 Ethic의 경우 많은 내용들을 그림을 통해 쉽게 암기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강의 중 다양한 사례를 들어 주셔서 새로운 사례에 대해서도 해당 내용을 적용하기 수월했습니다.
첨부: 90B07348-2C9F-48BF-A0E4-B1FA8D39BDB7_1_105_c.jpeg
82 KB
댓글
댓글 작성
게시판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생성해 주세요.
4자~12자 영문 대소문자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