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베이스
상경계열 대학을 졸업하고 금융권에 재직한지 2년 넘은 직장인입니다.
1. 학습기간
상경 베이스가 있었지만 혹시 몰라서 넉넉하게 7개월 정도 학습기간을 잡았습니다. 직장인이라서 야근 등 기타 변수가 많을 거 같아서 여유롭게 공부하려고 했습니다.
2. 학습방법
일단 슈웨이저노트를 인강 듣기 전 1회독 진행을 했습니다. 인강을 듣기 전이라서 이해는 다소 안되었지만 이 과정 속에서 단어들과 최대한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와우패스 인강을 들으면서 아이패드에 직접 필기를 진행하였습니다. 1차 단권화 진행을 하면서 인강때 들은 내용을 복기하려고 했습니다.
강의 순서는 FSA > Economics > Quant > CI > FI > EI > Derivatives > AI > PM > Ethics 순서로 들었습니다.
기본 베이스가 있어서 인강은 1회독으로 충분했고, 그 다음에는 슈웨이저노트 문제를 풀면서 게속 1차 단권화 내용을 암기했습니다.
시험 2달 전에 2차 단권화를 진행했고, 최대한 할 수 있는 선에서 중요한 알짜배기 부분만 뽑아서 더 요약된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이걸 완벽하게 외운 후 ecosystem 문제를 한번에 다 풀었고, ecosystem 문제 중에 틀리거나 헷갈렸던 부분은 오답노트를 진행했습니다.
모든 내용과 오답노트를 외운 후 시험 3주 전부터 mock을 풀었고 시험 전날까지 계속 mock 내용과 2차 단권화 노트만 계속 보면서 눈에 익히는 작업으로 시험 준비를 마무리 했습니다.
이렇게 하니 mock도 다소 높은 점수를 받았고 자신감이 있는 상태로 시험장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제가 돌이켜봤을 때 교수님들께서 제공하는 노트에 의존하는 것보다 본인이 직접 요약노트나 단권화를 진행해서 내용을 본인의 것으로 만드는것이 합격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3. 시험난이도
시험난이도는 mock exam하고 비슷한 난이도였습니다. 다만 슈웨이저노트에 아주 짧게 적혀있는 내용까지 나와있어서 얼마나 자세하고 꼼꼼하게 공부하는지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3. 와우패스 강점
다른 인강 플랫폼보다 저렴하고, 게다가 퀄리티 높은 강의들에 환급까지 해줘서 안들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특히 나교수님의 강의들은 명강의였고, 다른 교수님들의 강의도 몇번 들으면 이해 될 만큼 강의 퀄리티에 있어서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시험 성적은 평균 이상을 배회했고, 첫 단추를 인강으로 시작해서 그런지 단권화 프로세스도 큰 어려움 없이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인강과 달리 모든 강의에서 노트를 제공한다는 점도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어진 노트와 슈웨이저노트를 같이 활용했기에 꼼꼼하게 단권화를 할 수 있었고 이렇게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놓았기에 ecosystem부터 mock, 그리고 시험까지 무난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와우패스가 cfa level 2 강의도 열어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첨부: ㅅㅡㅋㅡㄹㅣㄴㅅㅑㅅ 2026-01-14 ㅇㅗㅈㅓㄴ 12.21.00.png
1 MB
댓글
댓글 작성
게시판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생성해 주세요.
4자~12자 영문 대소문자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