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베이스
sky 경영학과 재학 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마지막 학기를 앞둔 만큼 여러 경영 과목을 수강한 상태였고, 경영학회도 했던 만큼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조금은 있는 상태였습니다.
1. 학습 기간
7월부터 시작하여 11월에 시험을 봤습니다. 본격적인 공부를 한 건 8월부터라서 약 3개월 정도 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2. 학습 방법
일단 기본 인터넷 강의를 하루에 네 개씩 들었습니다.(한 바퀴) 결승 리뷰까지 다 들었을 때(두 바퀴), 정확히 시험 한 달 전까지 끝냈습니다.(정확히 맞추려고 엑셀에 진행률 기록하면서 인터넷 강의 들었습니다) 인터넷 강의에서 알려주는 내용들 중심으로, 강사님들이 나눠준 자료들로만 공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슈 길이죠. 의 내용과 인강 필기 내용, 강의 교재를 중심으로 노트에 단권화 작업을 했습니다.(세 바퀴) 단권화할 때 한 과목당 A4 10장 정도 나왔습니다.(시험 2주 전까지)
이후 일주일 동안 CFA 협회의 PRACTICE Q를 전부 풀었습니다.(하루에 250문제 정도) 풀고, 단권화 노트에 옮기는 작업, 모르는 내용은 GPT에 물어보면서 정리했습니다.(네 바퀴)
남은 일주일동안 MOCK EXAM 두 개를 풀고, 틀린 내용, 잘 모르는 내용 GPT랑 공부하면서 단권화 노트에 옮겼습니다.(다섯 바퀴) 이후 시험 직전까지 단권화 노트만 계속 봤습니다.(여섯 바퀴)
3. 시험 난이도
시험 난이도는 mock exam하고 비슷하거나 살짝 쉬웠습니다. 솔직히 PRACTICE, MOCK에서 나오는 EXPERT 수준의 문제들이 정말 골치 아팠는데, 지금 생각하면 절대 풀 이유가 없습니다. 그렇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DIFFICULT 수준의 문제만 풀어도 실제 시험에서 제일 어렵게 나오는 문제들 맞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EXPERT 문제는 그냥 건너뛰는 거 추천해 드립니다.(개념 EXPERT는 푸세요. 계산 EXPERT만 무시) 특히 PRACTICE Q에서 똑같은 문제 두 개 정도 실제 시험에서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4. 와우패스 강점
우선 가성비, 두 번째로는 질입니다. 가성비 측면에서 다른 인터넷 강의에 비해 매우 저렴하고, 환급까지 된다는 점은 엄청난 장점입니다. 시험공부할 때도 학생 입장에서 경제적 부담이 덜하고, 환급을 위해 동기부여도 된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질 측면입니다. 우선 강사님들입니다. 특히 나 교수님은 진짜…. 하 대박입니다. 1차 시험 당일부터 합격 확신하고 바로 2차 준비 중인데, 나 교수님 강의 하나도 안 넘기고 제대로 들었더니 지금 2차가 너무 쉽습니다. 나 교수님이 강의하실 때 2차에 나오는 내용이라고 할 때 완벽하게 이해하면서 들으시는 거 추천해 드릴게요. 그리고 강의 자료입니다. 솔직히 슈 길이죠 하나도 안 봤습니다. 강의자료로만 공부했습니다. 수유에 이자 필요 없고 와우패스 강사님들이 주시는 강의자료만 완벽하게 공부해도 됩니다. 평균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5. 와우패스에 바라는 점
1차 말고 2차, 3차 제발…. 만들어주세요…. 제발요….
첨부: CFA 점수.png
278 KB
댓글
댓글 작성
게시판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생성해 주세요.
4자~12자 영문 대소문자 사용